한마음 치매극복 유채꽃 축제 걷기행사 다녀왔어요.

일상생활에 꼭 알면 좋은것들

한마음 치매극복 유채꽃 축제 걷기행사 다녀왔어요.

쏭이랑 2023. 5. 16. 11:30
반응형

구리시 유채꽃축제기간이였는데요
5월14일 일요일 9시 ~ 12시까지 유채꽃 축제기간에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유채꽃 축제 걷기행사가 있었답니다.
미리 사전예약을 받았었답니다.
예약을 못하신분들은 현장에서도 선착순 접수를 받았어요.

 

유채꽃 축제 걷기행사

행사일시
5.14(일) 9시 ~12시

참여대상
사전접수 신청 완료한 누구나

접수기간
23. 04.17 (월) ~ 9시 ~ 5.14(일) 10시

접수방법
온라인, 방문및 현장접수
문의 031-550- 8866 (치매안심센터 운영팀)

걷기코스안내

구리한강시민공원내 1.2km
잔디광장(메인무대 앞)집결 -> 잔디광장(준비광장) -> 소나무동산 -> 가족힐힐캠핑장 -> 잔디광장(마무리운동)
*완주자 기념품: 휴대용 저주파 마사지기

유채꽃 걷기행사가 오전9시에 있어서
집에서 일찍 출발해서 도착했더니
주차장도 편하게 주차를 했고
유채꽃축제를 준비하는 모습을 봤답니다.

유채꽃 걷기행사는 잔디광장중앙 무대옆에 있어서 빠르게
찾아갈 수 있었답니다.
사전예약자는 바로 체크후 옷을 찾을 수있었어요.

저는 사전예약을 하고 왔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제가 잘못한건지 접수가 안되어있어서
현장접수로 유채꽃축제에 참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사전예약접수후 꼭 카톡으로 접수문자가 오니 체크를 하셔야할것 같아요.

유채꽃 한강예술제 걷기행사를 출발하는 장소이고
다시 종료로 들어오는 장소랍니다.
앞쪽에서 물도 나눠주시고
조끼도 나눠 주시더라고요.

요렇게 번호표가 붙어있는 옷을 나눠주세요.
그리고 응모권을 넣을 수 있는 번호도 뜯어서 응모권에 넣을 수 있어요.
걷기시작은 조금후에 시작한다고해서
유채꽃축체 무대앞에 앉아있거나 축제를 즐기면서 기다릴 수 있었어요.

구리시 걷기축제 바로옆으로는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들도 보였어요.

저는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하고있는
카톡친구를 추가하고 커피도 받았답니다.

코로나전에도 왔었는데 올해는 엄청크게 구리시 유채꽃 축제를 하고 있어서
구경할거리도 먹거리도 너무 많아서 너무 신이나더라고요.

9시전에 도착했지만
유채꽃축제 걷기행사가 시작할 무대와 좌석이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조금후에 행사가 시작되면서 사회자가 앞으로 나와서
개회식도 시작하고 시민들과 노래와 춤도 시작하고
사은품도 주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유채꽃행사가 시작되기전에 행사에 참여하기 앞서서 즐거운 게임으로 시작이 되었답니다.
너무 신나게 웃고 행사를 즐기는 동안
참석자들이 어느정도 모두 모였답니다.

유채꽃 걷기행사에 시작하기전에 개회식으로 시작을 알렸답니다.
✅코로나때도 비대면 걷기행사를 시작해서 2021년 우수프로그램 운영기관상을 수상

 

행사에서 축사로 구리시장님도 보고 유명한 국회의원들도보고
부모님들과 3대가 같이온 가족들도 있고
부부끼리 오신분들도 있고 연령대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하게 모두가 모이는
한마음 치매걷기 축제는 다음에도 꼭 참석하고 싶을정도로
재미도 있고 천천히 걸으면서 유채꽃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걷기를 하기전에 스트레칭도하고 체조도하고
너무 즐거운 유채꽃 걷기축제 행사였답니다.

유채꽃축제 행사가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서
1조, 2조, 3조로 나뉘어서
유채꽃축제 치매 걷기를 시작했어요.
강사님의 인솔하에 조별로 준비를 했어요.
오랜만에 학교다닐때 하는 그런 느낌도 들고 너무 신나는 행사였어요.

저는 3조로 늦게 출발하면서 사진도 찍어봤어요.
걷기는 자신있었지만 또 치매걷기로 어르신들도 많았기 때문에
1.2km라 힘들지 않과 유채꽃 행사도 즐기면서 천천히 한강도 보고 걸을 수 있는 코스라
부담스럽지 않고 너무 좋았어요.

행사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안내원이 있어서
혹시나 유채꽃을 구경하다가 앞사람을 놓치더라도
친절하게 안내를 해줘서 너무 좋았답니다.

날씨도 너무 좋고~ 꼭 유채꽃만 있는게 아니라 구리시 한강공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정원들도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유채꽃밭 가는길도 현수막으로 안내가 잘 되어있어서
시민들이 즐길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조금씩 걸어가보니 유채꽃밭이 나왔어요.
나비모형도 있고 꽃밭안쪽으로는 가족단위 친구들 연인끼리
사진찍는분들도 보이고 노랑노랑한 유채꽃밭이 너무 인상적이였어요.

유채꽃을 보다가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니
뭔가 개구리왕눈이가 나올법한 공원이죠.
낚씨를 하고 있는 모형도 정말
푸릇푸릇 너무 이뻐요.

유채꽃걷기 하는동안 중간에 도착한 현수막에는 퀴즈를 내고
중간중간 몸을 풀수 있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천천히 걷다보니 한강도 보이고 운동하면서 목표를 향해서
같이 걸아가는것도 참 좋더라고요.
옷도 같이 입고 걸어서 가니 소속감도 생기고 좋았어요.

구리시 G9. 와구리도 보이네요.
구석구석 포토존들도 보이네요.

천천히 걷다보니 처음 걷기를 시작했던
완주지점까지 금방도착했답니다.
도착후에는 또 응모권과 완주한사람들에게 주는 선물증정식도 있었어요.

완주를 하면 이렇게 완주스티커를 받게된답니다.

완주스티커도 붙이고
퀴즈도 도착해서 문제를 같이풀고 번호표를 꺼내 뒷면에 스티커를 붙이면 완성이랍니다.
모든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주는 한마음 치매극복 유채꽃 축제 걷기행사
내년에도 꼭 참석하려고요.
힘들지 않게 걸을 수 있는 운동이니
꾸준히 열심히하면 좋을것 같아요.

워크온에서도 구리시걷기 챌린지가 많이 있으니 꼭 해보세요.
구리시 한마음 치매극복 20만보 걷기챌린지는 워크온에서 5월말일까지 하고
20만보 걷기가 끝나면 이벤트추첨도 있으니
참여해서 꼭 해보세요.

 

구리시 유채꽃축제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810

 

#구리시유채꽃걷기챌린지 #워크온 #한마음치매극복걷기챌린지 #구리시걷기

반응형